콘월여행/영국에서 가장 깨끗한 바닷가 Treyarnon bay/Padstow/피쉬앤칩스 맛집
영국에서 가장 깨끗한 바닷가 1위로 선정된 적이 있는 Treyarnon Bay.
콘월의 바닷가는 에메랄드색의 깨끗한 바다로 이미 유명하지만 Treyarnon Bay는 그 중에서도 물이 가장 깨끗하다고 하니 한번은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다.
바닷가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는데 주차비도 착하다.
모래사장에서 몇 발자국 걸어가니 우와...정말 물이 깨끗하다. 물 안에 뭐가 있는지 전부 다 보인다!
날씨가 수영하기에는 좀 추워서 우리는 발 담그고 모래놀이하다가 점심 먹은 후 팟스토우 Padstow로 출발했다.
Treyarnon Bay에서 가까운 곳이라 Padstow 동네 구경도 할 겸, 팟스토우에 유명한 피쉬앤칩스 맛집이 있다고 하니 가보기로.
마을 구경 한바퀴 하고 우리는 피쉬앤칩스 맛집으로 유명한 Stein's fish & chips로 향했다.
여기가 유명한 이유는 티비에 많이 나오는 스타쉐프 Rick Stein 이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인데 식당으로 향하는 길에 마주친 사람들이 다들 피쉬 앤 칩스 봉지 하나씩 가지고 나오는 게 보였다.
주문하고 십분정도 기다려서 받아 든 피쉬앤칩스.
튀김 껍질도 바삭하고 분명히 맛있는 피쉬앤칩스는 맞지만 그래도 하나 다 먹지는 못했다.
영국살이 십년이 넘어가는데도 여태 피쉬앤칩스는 한접시를 다 비워본 적이 없다. 이유는 느끼해서-
양이 적어서도 절대 아니고, 다른 음식들은 다 잘 먹는데 이상하게 피쉬앤칩스는 절반 정도 먹다보면 더이상 못먹고 라면생각이 난다 ㅋㅋㅋ
그래도 분명 맛은 있었던 피쉬앤칩스.
2023년 8월의 소중한 기억
오늘 하루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