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기억

에어프랑스에서는 기내 와이파이가 무료/기내 와이파이 연결방법

by 오늘의 기억 2023. 5. 9.

2023년 4월 부활절 방학기간
에어프랑스를 타고 여행을 다냐왔다.
우리가 탄 구간은 파리-홍콩, 홍콩-시드니 구간

탑승을 하고 앞좌석에 꽂힌 안내카드를 읽는데 오…메세지 사용 와이파이가 무료라고 나와있다. 기내 와이파이 쓸 생각이 없었는데 공짜라니까 그냥 한번 연결해 보았다 ㅋㅋ


비행기가 뜨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화면에 지금부터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뜬다. 그때부터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한데 와이파이 연결을 하려면 비행기모드로 설정하고 와이파이를 연결해야한다.


메세지 송수신은 무료지만 다른 서비스는 돈을 내야한다.
인터넷 서핑을 하려면 한시간에 8유로, 비행 내내 사용하려면 18유로



나는 메세지 선택.
메세지만 보내고 받기 가능하고, 사진이나 동영상같은건 사용불가하다고 나온다.



선택하면 바로 Success메세지가 뜨고 지금부터 무료 와이파이 사용 가능!

기내에서 와이파이 사용할 수 있다는게 신기해서 연결되자마자 여기저기 카톡 메세지 보냈는데 비행 중에 문자 받으니 완전 신기 ㅋㅋ

혹시나 해서 사진도 전송해봤는데 역시나 사진은 전송실패ㅋㅋㅋ


화면도 크고 스크린 터치감도 좋은거 보니 기내 엔터테이먼트 시스템을 다 새로 넣었나보다.

아, 비행기 출발 직전에 에어프랑스 안전비디오를 틀어주는데 완전 잘 만든 광고를 느낌이었다. 틀에박힌 세이프티비디오가 아니가 홀린듯 보게되는 재밌는 광고 느낌이라 정말 재밌게 봤다. 여태 본 항공사들 세이프티비디오 중 최고👍


여기는 파리 샤를 드골 공항.
공항 곳곳에 놀 수 있는 시설이 있는데 우리 게이트 근처에는 아케이드게임이 있었다. 동전넣고 하는 게임인가 했는데 이것도 무료.




이것 저것 몇번 하다가 화장실 다녀오는 길에 보니 플레이스테이션 설치해놓은 곳도 보이고-

탑승시간이 늦은 밤이라 그런지 공항도 조용하고 게임하는 사람도 거의 없었다.

깨끗한 비행기에 무료 와이파이
장거리 비행기라 피곤한건 당연한거고-
만족했던 에어프랑스 비행

즐거운 여행의 기억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