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레시피

진저브레드 하우스 만들기

by 오늘의 기억 2021. 12. 20.


‘엄마, 우리 진저브레드 하우스 언제 만들어요?’
응..평일엔 시간이 많이 걸리니까, 우리 주말에 만들자!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만들게 되는
연례행사 ‘진저브레드 하우스’ 만들기.

진저브레드 하우스 키트를 사서 만들면 편해서 좋지만,
아이들이 직접 반죽을 하는 걸 좋아해서 (사실, 아이들이 도와주면 뒷감당이 더 일이긴 하지만 ㅋㅋㅋ)
올해도 아이들의 ‘도움을 받아서’ 만든 진저브레드 하우스.

진저브레드 하우스 반죽재료
(작은 집 3개 분량)

황설탕 1컵
버터 1컵 (225그램)
계란(큰 사이즈) 1개
콘시럽 1과 1/2컵
밀가루 5와 1/2컵 (770그램)
시나몬파우더 1큰술
진저파우더 1큰술
소금 1/2큰술
베이킹소다 1티스푼


버터와 설탕을 반죽기에 넣고 버터와 설탕이 잘 섞일때까지 돌려주어요.


계란을 넣고


콘시럽도 넣고 재료를 잘 섞어 주어요.


별도의 볼에 밀가루를 포함한 가루 재료를 모두 계량해주고


계량한 가루류를 넣고 저속으로 돌려주어요.


덩어리가 지기 시작하면 멈추고,
랩에 꽁꽁 싸서 냉장고에 30분간 두었다가 꺼낼거예요.


30분 후,
냉장고에서 꺼낸 반죽은 밀대로 밀어주고
미리 준비해 둔 진저브레드하우스 디자인 모양따라서 반죽을 잘라 주어요.


자른 반죽은 175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3분간 구워내면 되는데, 진저브레드 하우스을 3채를 만들어야 해서 자르고 굽고 자르고 굽고…오븐이 쉴 틈이 없어요ㅋ

내가 자를까…? 물어봤지만
도움이 필요 없다는 막내의 대답 ㅋㅋ

모양은 살짝 삐뚤해도 이정도면 뭐. 충분히 잘했네!


진저브레드맨도 만들고…



그리고,
진저브레드하우스 만들기에 필요한 아이싱 만들기!

계란 흰자 2개를 거품이 날 때까지 섞어준 후에
슈가파우더를 반컵정도씩 여러번에 나누어서 넣고 아이싱이 윤기가 나고 단단해질 때까지 휘핑해주면 완성.

슈가파우더는…계란 흰자 2개 기준으로 400그램 정도가 필요한데 저는 계량을 따로 하지 않고 아이싱 단단한 정도를 봐가면서 반컵씩 추가해서 만들었어요.


단단한 아이싱이 완성되면,
앞, 뒤, 옆면에 아이싱을 발라서 잘 붙여주고 지붕에도 잘라서 고정시키고 집 바깥을 꾸밀때도 아이싱을 바르고 그 위에 장식을 올려서 사용해요.



세명이서 진저브레드 하우스를 만들고 떠난 자리.

니네는 진저브레드 하우스 만든다고 수고했고,
나는 치운다고 수고했어 ㅋㅋ

반응형